감각적응 | 로션, 쉐이빙폼, 솔 등을 이용한 촉각놀이, 그네를 이용한 전정활동등 다양한 감각활동을 통하여 예민한 감각은 적응시켜주고, 둔감한 감각은 충족시켜줄 수 있음. |
|
| 시각-지각 협응(시지각) | 시지각 평가 후 아동에게 가장 부족한 영역에서부터 지필활동을 시작하며, 어리거나 착석이 어려운 아동은 놀이를 통하여 시지각 향상을 위한 활동을 함. |
|
| 소/대근육 향상 및 좌우 협응 | 어린 아동같은 경우에는 사물을 쥐고 잡는 것부터 시작될 수 있고, 학령기 아동은 줄넘기, 뜀틀, 피구등 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른 소근육 및 대근육 활동을 기초로 치료가 진행됨. |
|
| 눈-손 협응 | 선 긋기, 만들기, 공놀이 등 시지각적인 영역과 소/대근육의 영역을 모두 필요로 하는 활동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에게 필요한 활동들로 시각처리에 따른 신체의 움직임을 연습함. |
|
| 자신감과 자존감의 증가 | 아동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치료사의 계획을 통하여 성취감과 승리감등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활동들을 경험하게 하여 아동의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함. |
|
| 작업적 활동 | 스스로 밥 먹기(젓가락질 등), 단추 끼우기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항목을 단계별로 치료사와 함께 연습하여 아동이 일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함. |
|
| 인지, 언어, 학문적 수행의 증진 | 각각의 의뢰사유에 맞추어 치료방향을 계획하며,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집중력의 향상, 착석연습도 함께하여 치료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도록 함. |
|
감각적응 | 로션, 쉐이빙폼, 솔 등을 이용한 촉각놀이, 그네를 이용한 전정활동등 다양한 감각활동을 통하여 예민한 감각은 적응시켜주고, 둔감한 감각은 충족시켜줄 수 있음. |
|
| 시각-지각 협응(시지각) | 시지각 평가 후 아동에게 가장 부족한 영역에서부터 지필활동을 시작하며, 어리거나 착석이 어려운 아동은 놀이를 통하여 시지각 향상을 위한 활동을 함. |
|
| 소/대근육 향상 및 좌우 협응 | 어린 아동같은 경우에는 사물을 쥐고 잡는 것부터 시작될 수 있고, 학령기 아동은 줄넘기, 뜀틀, 피구등 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른 소근육 및 대근육 활동을 기초로 치료가 진행됨. |
|
| 눈-손 협응 | 선 긋기, 만들기, 공놀이 등 시지각적인 영역과 소/대근육의 영역을 모두 필요로 하는 활동에서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에게 필요한 활동들로 시각처리에 따른 신체의 움직임을 연습함. |
|
| 자신감과 자존감의 증가 | 아동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치료사의 계획을 통하여 성취감과 승리감등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활동들을 경험하게 하여 아동의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함. |
|
| 작업적 활동 | 스스로 밥 먹기(젓가락질 등), 단추 끼우기 등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항목을 단계별로 치료사와 함께 연습하여 아동이 일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함. |
|
| 인지, 언어, 학문적 수행의 증진 | 각각의 의뢰사유에 맞추어 치료방향을 계획하며,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집중력의 향상, 착석연습도 함께하여 치료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도록 함. |
|
|
|
|
|
|
|